FAQ

HOME > 채용공고 > FAQ

  • 01 인재파견이란 무엇인가요?
    인재파견이란 구직자와 사용사업주, 파견사업주간의 3자간의 계약을 의미합니다. 인재 파견이란 파견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한 후 그 고용관계를 유지하면서 인재 파견 계약의 내용에 따라 사용사업주의 지휘, 명령을 받아 사용 사업주를 위한 근로에 종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02 파견사원으로 근무시 소속은 어느 곳이 됩니까?
    파견사원으로 채용시 소속은 (주)이케이맨파워 직원이 되며, 근무회사는 해당업체(구인업체)가 됩니다.[위그림 참조]
    03 파견사원으로 근무시 퇴직금 및 4대보험은 어떻게 처리됩니까?
    (주)이케이맨파워는 4대보험 당연적용사업장이므로 저희소속으로 근무하시게 되면 4대보험을 직장가입자로 적용을 받게 되며, 퇴직금은 저희가 채용시 근로계약을 통해 명시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퇴직금은 적용이 됩니다..
    04 파견근무시 정규직 전환여부는?
    파견법상 2년이상 파견근무를 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계약직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사업체(근무회사)에서는 근무성적에 따라 근무회사 정규직으로 발령하는 경우가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정규직 전제조건으로 일정기간 파견근로후 전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규직의 경우 채용대행을 저희도 하고 있으며 대부문 저희 인재풀에 등록된 사람 우선으로 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없는 경우 공고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이것은 전체 사용사업체가 적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희가 채용시 설명을 드리게 됩니다.
    05 면접에 불합격 되었을 때 다른 업체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주)이케이맨파워는 구직자 여러분께서 빠른 시일안에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06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만 지원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마감일이 임박하거나, 급하게 지원하셔야 할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보관하고 계신 이력서 파일을 첨부하여 해당 채용 담당자의 e-mail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07 회원가입시 이력서가 외부에 공개가 되나요?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이력서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으며, 이케이맨파워 인재풀에 등록되어 채용을 위한 자료로만 이용됩니다.